유아의 수돗물 섭취제한에 대해서(2번째) – 68

2011년 3월 24일 16:00
도호쿠지방 태평양 연안 지진 다언어지원센터, 재난정보 번역 68호

<유아의 수돗물 섭취제한에 대해서(2번째)>

지바현은 3월 24일, 현내 두 곳의 정수장 수돗물에서 유아 음용수기준치의 약 2배에 달하는 방사성요오드131이 검출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후나바시시(船橋市)、이치카와시(市川市)、가마가야시(鎌ヶ谷市)、우라야스시(浦安市)의 전지역과 지바시(千葉市)、나라시노시(習志野市)、마쓰도시(松戸市)、이치바라시(市原市)、나리타시(成田市)、인자이시(印西市)、시로이시(白井市)의 일부지역에 한해 유아에게 수돗물을 마시지 않게 하도록 당부했습니다.

유아에게 수돗물을 마시지 않게 하도록 요청한 지역

(3월 24일 16:00현재)

지역 지자체명
전지역 후나바시시(船橋市)、이치카와시(市川市)、가마가야시(鎌ヶ谷市)、우라야스시(浦安市)
일부지역 지바시(千葉市)、나라시노시(習志野市)、마쓰도시(松戸市)、이치바라시(市原市)、나리타시(成田市)、인자이시(印西市)、시로이시(白井市)
또한 생수로 분유를 타 먹일 때, 경수는 미네랄성분이 많아 설사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연수를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밖에도 이토요카도는 3월 24일 유아가 있는 가정에 플라스틱 병에 든 음료수를 우선적으로 판매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1살 미만의 영유아가 있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모자수첩을 지참하시면, 아이 한 명당 2리터짜리 한 병을 판매합니다.

판매량은 점포의 입하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각 점포당 하루에 100인분. 먼저 도쿄와 지바의 40개 점포에서 시작하여 3월 25일부터는 가나가와(神奈川)、사이타마(埼玉)이바라키、(茨城)、도치기(栃木)、군마(群馬)의 각 현에 있는 점포에서도 대상을 확대해 총 117개의 점포에서 실시할 예정입니다.

 【문의】

도호쿠지방 태평양 연안 지진 다언어지원센터

이메일: tabumane110311@yahoo.co.jp

Back to Home | Back to 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