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봉사활동에 대해서 – 132

2011년4월25일11:00
도호쿠 지방 태평양 연안 지진 다언어 지원 센터 재난정보 번역 제132보

재난봉사활동에 대해서

 앞으로 휴가 등을 이용한 재난봉사활동 참여를 생각 중이신 분도 계실 줄 압니다. 4월 20일에 미야기현(宮城県) 재해자원봉사 센터에서 연휴기간을 이용한 재난봉사활동과 관련된 전달사항이 있었습니다. 저희 다언어 지원센터 홈페이지의 제103보 ‘재난봉사 시 유의사항’ 도 같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난봉사를 위해 이동 시 차량이 막히는 시간대를 피한다.
 재난지역에서는 이미 아침과 저녁시간에 ‘재난봉사 교통체증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자가용 이용은 가급적 삼가 주시고 시간대를 고려하여 버스 및 자동차 합승에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원봉사보험에 가입한다.
재난봉사활동 중 사고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자원봉사보험에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원봉사보험에는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역에 가기 전에 가까운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자원봉사보험에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원물자를 보낼 시에도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현지에서는 혼란상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지원물자를 받은 이후의 취합, 배분, 배부의 수고를 생각하여 개인차원의 지원물자를 받고 있지 않은 지자체(自治体)도 있습니다. 가까운 지자체(自治体)에서 지원물자 모집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한 후에, 우선은 가까운 지자체(自治体)의 접수처에 지원물자를 기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물자지원 외에도 지원금이라는 방법으로 재난지역을 도울 수도 있습니다. 저희 다언어 지원센터 홈페이지 제100보에 지원금 기부방법이 개제되어 있습니다.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도호쿠 지방 태평양 연안 지진 다언어 지원 센터
이메일:tabumane110311@yahoo.co.jp

Back to Home | Back to 한글.